인사말씀
![]() |
순흥안씨대종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전국의 종친 여러분, 해외에 계신 종친 여러분,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순흥안씨 일가 종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22년 4월 26일 제20대 순흥안씨 대종회장에 취임한 30세 영칠입니다.
경향 각지에서 코로나 19와 오미크론으로 활동에 지장이 많으신 데에도 종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순흥안씨 대종회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고문님, 각파 회장님, 종사 심의위원님, 그리고 대의원 여러분 및 참관하신 종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특히 우리 안문의 발전을 위해 3년 동안 헌신적으로 대종회장을 맡아 수고해주신 전임 덕주 회장님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그간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올립니다.
평소 일가 화합의 가르침을 항상 설파해 주시는 2파의 영홍 전 회장님과 현 안경옥 회장님 3파 안병주 회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60만 일가 여러분들과 상호 존중과 화합을 이루고 찬란한 전통과 문화유산을 간직한 순흥안문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제 한 몸 던져 일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자긍심 강한 성현의 자손임을 항상 자랑으로 여기며 타 성씨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실천하며 안문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합니다.
우리 선조 님들께서 남기신 전통적 문화의 계승발전에 힘쓰겠습니다. 우리 순흥안문의 일가가 서로 화합하며, 공동의 발전을 위해 조직을 발전적으로 확대 개편하고 훌륭하고 능력이 있는 일가 종원을 종사 발전을 위한 인재로 발탁하여 중용하도록 할 것입니다.
지난 역사를 되돌아보고 이번 3년의 임기는 실질적이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며 미래를 위해 참여하고 토론 속에 실천 해가면서 열심히 일하는 새롭고 개혁되는 새 시대 모델의 대종회가 될 것입니다.
1파, 2파, 3파 종회의 회장님 이하 종원님들과 선배 고문님, 종사 심의위원님 대의원 여러분들과 큰 뜻을 함께 모아 우리 순흥안씨 대종회가 가일층 화합하며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내내 건강하시길 바라며 일가 종원님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6일
순흥안씨대종회장 안 영 칠